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노입니다.

오늘은 방문한 날은 조금 지났지만

꽤나 인상깊었던 맛집인 광명 강남면옥을 소개할까 합니다.

 

외할머니께서 광명에 살고 계셔서

부모님과 함께 광명으로 가다가

우연히 들른 맛집이에요.

그날따라 조금 추웠기 때문에,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었고

그래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5월인 지금은 따뜻하지만

추웠을 1월 먹는 갈비탕.. 갈비찜 양념이

지금도 생각나네요 ㅎㅎ 그럼 리뷰 들어가기 전에

지도부터 공유 드리죠!

 

대문 ㅋㅋ

 

광명 IC에서 나와 소하리쪽으로 오다보면

큰 4거리가 있고, 그 한쪽에서

매우 크게 자리하고 있는 가게에요 ㅎㅎ

 

 

= 메뉴판 =

 

 

식사류인 냉면, 갈비탕이 있고

요리류인 소갈비찜과 홍어회무침, 만두가 있습니다.

컴팩트하네요 ㅋㅋ

 

저희가 주문한 메뉴입니다~!

 

1. 비빔냉면

2. 갈비찜

3. 공기밥

 

 

오늘의 리뷰는 매우 간단할겁니다.

무엇보다, 정말 딱 30~40분만 들러서

후다닥 먹고 나왔거든요 ㅎㅎ

그만큼 속에 잘 들어가고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

 

1. 비빔냉면

 

 

저는 함흥식 냉면을 먹을때는

물냉면을 절대 먹지 않아요.

물냉면을 싫어한다기보다는

비빔냉면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ㅋㅋ

(물냉면을 먹을때는 평양냉면을 먹을 때뿐)

 

광명 강남면옥의 냉면은 부담 없습니다.

딱히 특별한 맛이 있는것도 아니에요.

 

다만, 이 다음에 소개해드릴 갈비찜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ㅋㅋ

주인공이 있을 때는 받쳐주는 역할도 필요하죠.

그 역할에 매우 충실합니다.

(그만큼 적당한 간이 되어있고 양념이 맛있다는 얘깁니다)

 

 

2. 갈비찜, 공기밥

 

 

딱 이 메뉴덕분에 이 가게를 소개해 드리게 됐네요 ㅋㅋ

생각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저는 갈비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아래 세 가지라고 생각해요.

 

1) 뼈에서 고기가 떨어지는 느낌(부드럽게 떨어져야 함)

2) 질기지 않지만 씹는 맛이 있는 것

3) 밥과 비벼먹어도 좋을 만큼 맛있는 양념

 

이 세 가지가 충분히 만족되는 갈비찜이었습니다.

굳이 공기밥을 시킨 메뉴에 넣은 이유도

한 숟갈 먹을 때마다 너무 맛있어서 넣었습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광명 강남면옥처럼

건물이 매우 큰 가게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크게 될 만한 이유가 충분히 있는 가게였구나.. 싶었습니다.

여러분도 광명쪽에 가실 일이 있는데

딱히 마땅한 먹을게 없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오늘은 간단하게만 리뷰를 했네요!

앞으로도 더 좋은 맛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