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월급쟁이부자가 되고 싶은 진짜월부되기입니다.

이번에 주우이님 강의를 보면서.. 수트핏이 참 좋으시다고 생각했습니다. 운동해야지..

강의도 서울 서남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임장가고싶은 마음이 뿜뿜하더군요. 정말 동기부여가 되는 강의였습니다.

그럼, 서투기 7기 3주차 강의후기 시작합니다.

기억에 남는 내용과 느낀 점

Key Message :

1. 서울 서남권 뽀개기

강의의 첫 단계에서는 서울 시장 전체를 훑어보고, 서남권의 현황과 구별 키워드, 입지분석을 했습니다.

서울의 서남권 중에서는 동작구만 임장을 해봐서 조금 알고 있었는데, 주우이님은 제 생각보다 더 데이터에서 정보를 뽑아내는 것에 집중을 하시더라구요. 저도 앞으로는 좀 더 데이터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보고 임장을 나가면 더 좋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각 구별 키워드와 입지분석은 지금 앞마당이 아닌 지라 감이 명확하게 오지는 않았으나, 추후에 임장을 가게 될 때 너무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지역 내/지역 간 비교평가

지역 내 비교평가와 지역 간 비교평가에 대해서 예시를 들어 설명해 주셨습니다.

먼저는 지역 내 비교에 대해서, 끊임없는 비교평가를 통해 더 OOO 된 단지를 찾아야 합니다. 이 과정이 쉽지 않지만, 더 좋은 아파트를 저평가 된 가격으로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지역간 비교평가에 대해서는, 비슷한 가격이라면 더 OO가 좋은 곳을 선택하고, 가격과 O의 가치가 비슷하다면 더 좋은 아파트를 선택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사실, 비교평가가 아직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매 번 강의를 들을 때는 "아 이렇게 하는 거구나"라고 느낌이 조금씩 오는데, 막상 앞마당을 만들어서 비교평가를 하려다 보면 꼬이고, 어려운 것 같아요.

다만, 이번 강의에서 한 가지가 확실히 마음에 들어왔는데, 바로 "끊임없이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그 동안 비교평가는 마지막 주에 딱 한 번만 했는데, 앞마당이 쌓여가는 시점에 좀더 자주 실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투자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보다 어느 지역이든지 투자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서울, 수도권을 중심으로 앞마당을 늘려가다 보니 제 마음에도 조금 불안함과 초조함이 있었습니다. 갭이 아직 생각보다 너무 크다보니 투자를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주우이님이 실제 투자 사례를 중심으로 "투자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에 대해 알려주시니, 좀 더 용기가 생긴 것 같습니다.

기회란 언제 올지 아무도 모르는 것이고, 그 기회를 잡아채기 위해서는 나의 실력이 필요함을 더 느끼게 된 것 같기도 합니다. 기회가 왔을 때, 실제로 그 기회를 잡는 것은 더 실력있는 투자자일 테니까요.

적용점(BM)

1. 더 비교평가하자. 이번 마포구 임장보고서에서는 더 치열하게 비교평가하고, 앞마당 내 비교도 더 치열하게 하자.

2. 긍정적인 마인드로 다음달도 앞마당 한 개 늘리자!

좋은 부동산 강 해 주신 주우이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