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강의화면. 열정!

월급쟁이부자가 되고 싶은 진짜월부되기입니다.

이번 2강은 양파링님께서 정말 긴 시간동안 동북권에 대해서 뽀개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용한 말투로 아주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제가 동북권에 실제로 다녀온 것 같더라구요 ㅎㅎ 특히 동대문구는 앞마당인지라 정리해 주시는 것을 들으면서 임장보고서에 BM할 인사이트가 많았습니다.

그럼, 서투기 7기 2주차 강의후기 시작합니다.

기억에 남는 내용과 느낀 점

Key Message : 나의 가격에 대한 무의식의 제한을 풀어라!

1. 동북권 지역특징 및 각 생활권 뽀개기

동북권 전체의 지역 특징과 그 중 한강과 가까운 주요 4개 지역구의 생활권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동북권에 대해서 하나의 지역으로 묶이는 이유가 있었고, 특히 그 중에서 "중요한" 4개의 지역구를 선정하는 이유와, 그 지역구 내 생활권들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주실 때는 정말 제가 그 지역구에 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다만, 제가 앞마당으로 가지고 있는 동대문구를 할 때 임장 시 기억이 되살아나면서 더욱 좋더군요. 다른 3개의 지역구에 대해서는 이번에 배운 내용을 잘 기록하고 기억해 두었다가 임장을 갈 때 다시 한 번 살펴보면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기억에 많이 남는 것은 역시, 각 생활권의 시세 리딩단지에 대한 정리였습니다. 아직은 앞마당이 몇 개 없는지라 리딩단지들의 현재 가격과 전고점을 한 번에 확인하니 각 생활권들의 위상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2. 비교평가를 통한 저평가 단지 찾기

동북권 내에서 갭 가격(+매매가격)을 고정하고 구조/교통/환경/전고점 등을 확인하면서 같은 돈으로 어떤 단지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것인가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기억에 남는 것은 "상단을 정해두지 말고 좋은 것을 골라라"는 것입니다. 물론 내 상황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상황인지를 고려해 봐야겠지만, 같은 돈을 주고 산다면 더 좋은 것을 사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같은 갭이라면, 무엇을 사야할까? 라는 질문은 투자자라면 언제나 고민이 되는 문제인데, 어떤 단지를 선택할 것인지에 대해서 양파링님이 방향을 잡아주시니 고민이 조금은 해소된 것 같아요!

3. 금액대별 투자가능 단지

내가 돈을 얼마 들고 있는지에 따라 어떤 투자 가능 단지가 있는지 가이드를 주셨습니다.

리스트를 공유하여 주시는 이유가 기억에 남는데, 그 단지들에 투자를 하라고 가이드를 주는 것이 아니라 가격대를 기억하고, 임장을 가서 실제 그 단지들의 가치를 확인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이야기에 정말 공감을 한 것이, 앞마당인 동대문구에 대해서 설명을 들을 때 정말 다시 한 번 기억이 되살아나면서 각 단지의 가치가 떠오르더군요.

내가 만약 동북권을 다 앞마당으로 가지고 있다면 강력한 인사이트와 더불어서 투자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앞마당을 만들어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네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부동산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적용점(BM)

1. 동북권 앞마당 만들 때 이번 강의 내용을 숙지하고 가서 돌아보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2. 최소한 4개의 지역구에 대해서는 내 가족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복습하자.

좋은 강의 해 주신 양파링님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