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월급쟁이부자들 열반중급반 31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월부 강의를 처음 들은 후 벌써 6개월이 지나 열반기초, 실전투자기초반, 서울투자기초반을 지나 열반중급반을 듣게 되네요!

 

방랑미쉘님 강의를 처음 들어봤는데, 지방투자와 서울투자의 특징과 기준에 대해서 PPT 구조가 정말 잘 구성되어 있어서 눈에도, 귀에도 쏙쏙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기억에 남는 내용과 느낀점

 

1.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보자!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이라는 단어가 마음에 계속 남았습니다.

 

월부 생활을 시작한 지 이제 6개월 차인 월린이 인지라, 아직은 마음에 욕심이 많은 것 같아요. 작고 소중한 4개의 앞마당에서 1등뽑기를 하면서, 내가 실제 투자할 수 있는 물건보다는 좀 더 좋은 물건에 마음이 갑니다.

 

방랑미쉘님이 강의 중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지역"에 대해서 여러 번 언급하시는 것을 들으면서, 나도 내 욕심보다는 상황에 맞는 지역, 내 상황에 맞는 물건 내에서 가장 저평가 된 물건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2. 지방은 OO 개월 내, 수도권은 OO 개월 내 투자할 수 있는 이유

 

현재 지방과 수도권은 들어가는 투자금의 크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투자 가능한 시기가 다르다고 설명해 주신 것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투자금의 크기"가 다르다는 것은 알았지만, 그것이 "내 상황"와 연결되어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시기"가 달라진다는 것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3. 투자의 타이밍은 입지 순서대로 오지 않지만, 가격 상승의 시점과 속도와 크기는 입지 순서대로 결정된다.

 

(강의 내용) 수도권 4개 지역 단지들을 비교해 볼 때, 투자의 타이밍(전세가율 상승)은 입지 순서대로가 아니었다. 그러나, 가격 상승 시점은 입지 순서대로 왔고, 가격 상승의 속도와 크기도 입지 순서대로 빠르고, 높았다.

 

강의를 들을 때는 내가 현재 상황에 맞춰 투자를 하는 것이, 그 시점의 "최고"는 아니라는 사실이 조금 무서웠습니다. 하지만 내용을 복습하며 다시 생각해 보니, "최고"를 선택하지 않았더라도 "투자"를 했다면 여전히 수익은 있다는 점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동시에, 나는 "최선"을 선택하게 될 텐데 이것이 "최고"에 가까우려면 첫 번째, 내 앞마당이 많아야 하고 두번째, 최고에 가까운 선택을 할 수 있는 실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4. 방랑미쉘님의 독/강/임/투 노하우 전수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는 방법, 독서/강의/임장/실전투자에 대한 방랑미쉘님의 노하우,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이 부분은 노트에 따로 정리해 두고 계속 읽어보려 합니다 ㅎㅎ

 

적용점(BM)

 

1. 내가 투자 가능한 지역을 파악하기 위해서, 나의 상황을 체크하자

 

투자 가능 지역을 파악하기 위한 요소는 "지방/수도권 각 지역의 현재 상황"과 "내 상황" 두 가지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요소인 지방/수도권 각 지역의 현재 상황에 대해서는 방랑미쉘님이 너무 잘 정리해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알기 위해 파악해야 할 요소는 "내 상황"이 남았네요.

 

현재 내가 들고 있는 현금의 크기를 파악하고, 1년 내에 모을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하도록 하겠습니다!

 

2. 꾸준히 앞마당 늘리기

 

1달에 1개 앞마당 만들기, 앞마당이 1개 늘어날 때마다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물건의 퀄리티가 높아진다는 마인드로 실천하려고 합니다!

 

좋은 강의 해 주신 방랑미쉘님께 감사 드립니다.

그럼, 다음 주에 2주차 강의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