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노입니다.

오늘은 광주 송정역에 있는 떡갈비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조금은 멀리 찾아간 곳이죠?

 

일 때문에 전라도 광주에 갈 일이 있었고

그 때 저도 소개받은 집이라 가봤는데, 맛있더라구요!

떡갈비가 맛있는 집, "송정떡갈비"입니다.

 

 

우선 위치는 KTX 광주송정역과 가깝습니다.

ktx역에서는 길을 건너시거나, 광주송정역 1번출구로 나오셔서

10분정도 걸으시면 찾을 수 있어요 ㅎㅎ

그래도 지도를 꼭 참고하셔서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광주송정역은 떡갈비로 유명한데요

그래서인지 매우 많은 수의 떡갈비집을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 제가 먹은 떡갈비집을 가고 싶으시다면

위의 간판을 꼭 참고하셔서 가시길 바랄게요 ㅎㅎ

 

 

맛집으로 소개받은 가게 답게

TV 출연도 많이 하시고, 명인으로 지정도 되셨네요 ㅎㅎ

 

 

 = 메뉴판 =

 

 

떡갈비 맛집이라 떡갈비만 팔 것 같지만

육회, 비빔밥 등 메뉴가 조금 더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떡갈비만 시켰어요! 4명이 간거라 떡갈비 4인분 ㅎㅎ

 

 

상차림입니다~! 떡갈비가 나와있는 상태네요 ㅎㅎ

계란말이, 신김치, 마늘 장아찌, 생마늘, 고추, 쌈장, 각종 쌈들

각 반찬은 꽤나 맛있습니다.

역시 맛집답게 반찬들이 중심 메뉴인 떡갈비와 잘 어울려요.

그리고 메인 메뉴 떡갈비와 더불어 이 가게를 맛집이라고 인정해줄

몇가지 음식들이 있습니다.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

 

 

1) 떡갈비

 

떡갈비.. 맛있습니다. 딱 적당한 맛이고

과하지도 않고, 바닥에 고여있는 소스와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됩니다.

하지만, 다른 반찬들과 어울리기 위해 특이한 맛을 내지는 않습니다.

 

야채만 따로 찍은 사진이 없어서.. 편집본!

 

2) 각종 야채들

 

정말 정말 신선합니다. 약간 충격이었어요.

제 아버지가 주말농장을 하시는데

주말농장에서 방금 따온 야채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게 회전율이 빨라서 야채를 빠르게 소모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비법이 있는건지.. 게다가 리필해달라고 해도

같은 퀄리티의 야채가 나와서 정말 만족했어요!

쌈을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추천드릴 수 있을 정도입니다 ㅎㅎ

 

 

3) 고기국물

 

마지막에 소개해 드릴 만한 가치가 있는..! 고기국물입니다.

이 가게에서 처음 맛보고나서 약간 충격이었습니다.

'이런 국물이랑 고기가 반찬이라고?'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맛이 있었어요.

 

게다가 리필해달라고 하면

뼈에 달린 고기까지 그대로 다시 주십니다 ㅎㅎ

제가 어떻게 불러야할지 몰라서 고기국물이라고 하지만..

거의 맑은 국물의 감자탕이에요.

 

 

 

 

다른 기본 반찬들도 괜찮았지만

위에 소개드린 세 부분만으로도 충분히 가볼만 합니다.

광주송정역 근처 가실 일이 있다면 한번 가보세요~! ㅎ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