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경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봐야겠다고 결심한 후

어느덧 2주가 흘렀습니다.

 

작년 12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5월까지 간간히 내용을 올리다

그동안 공부를 하던 경제에 대해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직접적으로 얘기하자면

유투브를 통해 메리츠 증권의 "존 리" 대표님이

우리나라가 금융 문맹이라는 것을 언급하시는 것을 보고

내가 그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기왕 할 거면 많은 사람에게 공유하면 더 좋으니

유투브에서 지겹도록 외치는

1일 1포스팅을 실천해 보기로 했죠

 

1. 블로그 1일 1포스팅 2주 경과

 

12/14부터 시작해서 약 2주가 흘렀습니다.

역시 깊이가 깊지 않아서 그런지

매일마다 주제에 대한 고민이 있지만 서도

나날이 늘어가는 일일 방문수 덕분에 조금은 뿌듯합니다.

 

대부분은 경제 중에서도 "주식"의 기본 지식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 있고

제가 먹는 것들도 종종 올리고 있습니다.

 

2. 인기 글 순위

 

 

연말이라 그런지 세액공제에 대해서 정리한

"연금저축펀드" 혹은 "IRP"에 대한 관심이 높네요.

정말 죄송하게도, 삼성역 "수지스"는 현재 문을 닫았습니다.

이제야 저도 순위권에 있는 것을 봐서, 얼른 수정해야겠네요

 

조회수를 더 높게 만들고 싶은 마음도 있으나

실제로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는 글을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인생에서 제가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발자취정도는 남길 수 있는 것이 제 인생에도

남의 인생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오늘은 약간 일기같은 느낌인데

내일부터는 다시 경제에 대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밤 되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