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2021년 10월 배당금 결산

 

2021년 10월을 기준으로

매 월마다 배당금 결산을 진행하려 합니다.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꾸준히 배당주들을 모아가면서

기록을 남기려 해요.

 

돈을 굴리기 좋은 단위인 1억까지는

아직 꽤나 많은 걸음이 남은 듯하지만 서도..

매 월 기록을 해 나가다 보면

도움이 될 날이 오리라 믿는 마음으로 시작해 봅니다.

 

1. 코카콜라 배당금

 

코카콜라는 현재 매 3, 6, 9, 12월에 배당을 하고

익월인 1, 4, 7, 10월에 입금이 됩니다.

금번에 받은 배당금은 총 5.35달러네요.

세전으로는 6.3달러이고

배당소득세 15.4%를 제외하여

5.35달러가 들어왔습니다.

 

비록 큰돈은 아닐지라도

현재 환율로는 6400원 정도이고

이번 달 커피값 한 잔 정도는 아꼈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물론 저는 이 금액들은 전부 재투자할 계획입니다.

 

2. 리얼티 인컴

 

리얼티 인컴의 경우 총 1.4달러를

배당금으로 받았습니다.

세전으로는 1.652달러인데

세금이란 역시 무섭습니다.

 

얼핏 보면 굉장히 적은 금액이지만

리얼티 인컴의 경우 매 달 이 금액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복리 효과는 상당합니다.

 

저는 우선 리얼티 인컴 주식 배당으로

매 월 1주씩 살 수 있는 수준까지 가는 것이

목표인데요

현재 수준이라고 한다면

1주당 70달러가 필요하기 때문에

총 350주를 가지고 있다면 가능한 목표겠네요.

 

현재 환율 및 주가 기준으로는

약 3천만 원이 리얼티 인컴에 들어 있으면

가능한 수치입니다.

 

3. 마무리

 

2021년 10월의 배당금은

정리를 해 보니 뭔가 초라하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목표하는 금액이 나올 때까지

꾸준히 모아가는 뚝심과

안목이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 밤 되시고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