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s 취미생활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노입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들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파이썬 설치방법 / 연습 방법에 대해 작성해보려 해요.

 

이번 글은 정확히는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설치 & 페이지 소개입니다.

 

1. repl.it

 

우선 첫번째로는 파이썬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도 연습할 수 있는 웹 페이지에요!(광고 아닙니다 ㅎㅎ)

repl.it은 실리콘밸리에 있는 회사인데요

해외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매우 많이 사용하는 코딩 에디터입니다.

 

https://repl.it 

 

The world's leading online coding platform

Powerful and simple online compiler, IDE, interpreter, and REPL. Code, compile, and run code in 50+ programming languages: Clojure, Haskell, Kotlin (beta), QBasic, Forth, LOLCODE, BrainF, Emoticon, Bloop, Unlambda, JavaScript, CoffeeScript, Scheme, APL, Lu

repl.it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고

첫 페이지에서는 Sign up을 누르고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1) user name : 하고싶으신 이름을 적으시면 됩니다

2) email : 추후에 이메일 인증을 할 것이라, 사용하시는 메일 기입!

3) Password : 비번은 email 비밀번호와 달라도 됩니다.

 

이후에는 아래와 같은 창들이 떠요.

나를 설명하기 ㅎㅎ 저는 초보입니다..
원하는 프로그램 설정하기. 많이도 있네요
이메일 인증 후 언어선택 화면!

 

들어가시고 자신의 실력, 원하는 공부 방법,

배우고 싶은 언어를 선택하시고

email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원하는 언어(저는 Python)를 클릭하시면 돼요!(start coding 밑에 있습니다)

 

조금 해봤습니다.

 

하얀 면에 프로그래밍을 하시고

run을 누르면 오른쪽 검은 창에 결과가 나옵니다 ㅎㅎ

검은 화면에서도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요!

여기까지가 repl.it였습니다~! 이제 Anaconda로 넘어가보죠.

 

 

2. Anaconda 설치

 

Anaconda는 파이썬 + 쓸만한 라이브러리 인 패키지입니다.

패키지라고 하면 구매를 해야하나.. 싶겠지만!

돈 내실 필요 없습니다 ㅎㅎ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돼요!

 

https://www.anaconda.com/download/

 

위의 주소를 복사하셔서 접속하세요.

64bit, 32bit 중 컴퓨터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운영체제, bit수)

 

 

이후에는 아래 그림대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이후에는 시작 - anaconda3폴더 - anaconda navigator 클릭!

이후 Jupytuer Noebook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ㅎㅎ

시작페이지에서 폴더를 생성하신 후

repl.it와 같이 코딩을 하시면 돼요!

 

오늘은 파이썬 설치 /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사실 파이썬을 시작한지 며칠 되지 않았어요.

그래도 1주일에 한 번씩 공부하면서 기록으로 남기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